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2023/06 4

다이어트에 돌입했다면 이 샐러드 드셔보세요!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장마전선이 폭넓게 스치고 지나간 끝이라 산과 들이 더욱 푸르고 청초해진 느낌입니다. 비가 그치고 당분간 장마는 소강상태로 지내겠다니 6월의 마지막 주를 빗속에 보내는 일은 없겠지요. 바캉스 철을 앞둔 아가씨들이 가장 예민해 하는 다이어트에 우리 은지도 예외일순 없나봅니다. 학생들 기말고사가 끝나는 대로 오오사카에 다녀 오겠다면서 그럴려면 이번 주는 엄청 바쁘다고 하네요. 기말의 바쁜 나날 속에 다이어트까지 챙겨야 하는 딸아이를 위해 만들었는데요. 아스파라거스와 방울토마토, 금귤, 그리고 게맛살까지 넣어 만든 만들기 쉬운 샐러드랍니다. 재료 * 아스파라거스8개,방울토마토,금귤1줌, 게맛살6개,소금,올리브유 약간씩. * 소스: 올리브오일5숟갈,홀그레인머스터드2숟갈, 간장,식초,레몬즙1숟갈..

상추의 업그레이드! 상추대 오이무침

제부네 텃밭에서 수확한 상추대 오이무침 봄이 가기 전에 다녀 갔으면 하는 제부의 연락을 받고도 우리 은지와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아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가족과 함께 당진 나들이를 했습니다. 농촌 들녘은 어느새 모내기가 끝나고 농작물들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었습니다. 제부는 직장에 다니면서도 소일거리로 집 뒤편에 텃밭을 일구는 도시농부가 되어 여러가지 농작물들을 가꾸고 있지요. 깔끔하고 빈틈없는 성격의 제부는 여러가지 채소들을 정성껏 수확해 챙겨줘서 가지고 올라왔습니다. 유명 맛집에 들러 딸아이가 좋아하는 꽃게로 만든 여러 종류의 음식도 맛보았는데요. 추모공원에 들러 부모님도 뵙고 예당호수 출렁다리도 건너 보았지요. 제부의 세심한 손길 덕분에 우리 가족 모처럼 즐거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궁합맞는 재료를 다넣어~아스파라거스 소고기볶음

초여름 색다른 보양식 아스파라거스 소고기볶음 봄에서 여름으로 바뀌는 환절기를 몸이 먼저 느끼는지 어딘지 모르게 힘들어하는 남편의 건강이 걱정됩니다. 퇴근길에 멀리 보이는 장미공원이 아름다워 사진에 담아볼까 잠깐 들렀다는데요. 군데군데 시들어가는 장미꽃이 볼품이 없어 마치 나이 들어가는 자신을 보는 것 같더랍니다. 언젠가 소고기에 채소를 넣어 한입 스테이크를 만들어 주었더니 색다른 맛이라며 맛있게 먹던 음식이 생각났습니다. 아직 동생이 보내준 아스파라거스가 남아있네요. 아스파라거스는 무기질이 풍부하고 아스파라긴이 콩나물보다 더 많이 함유돼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의 피로 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게다가 열량이 낮고 미네랄과 비타민 등 활력을 주는 영양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에도 활용하기 좋은..

친숙한 쑥에 이것 넣어서 더맛있는 쑥전만들기

배추김치 넣어만든 건강한 쑥전 5월의 끝은 봄의 끝자락이기도 하여 고향 친구들과 늦은 봄나들이를 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여러 종류의 김밥과 유부초밥으로 점심 도시락을 준비했습니다. 바람 솔솔 부는 잔디밭 평상에 돗자리를 펴고 둘러앉아 아산 친구가 정성껏 준비해온 과일과 커피를 마시며 수다 삼매경에 푹 빠져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은행나무길을 걸었습니다. 오후에는 백종원 거리로 유명해진 예산 재래시장에 들렀는데요. 마침 가는 날이 장날이라서 정겨운 시골 장터의 풍물에 흠뻑 빠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얼마 전에 친한 미용실 원장님이 직접 뜯은 쑥을 나누어 주면서 쑥전 레시피를 알려줘 만들어 보았습니다. 쑥은 정혈, 해독작용을 하며 백혈구 증강과 병균을 살균한다고 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