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2024/12 3

새해부턴 진짜 다이어트! 오트밀로 한끼식사 만들기

갑진년 마지막 날을  위한  닭가슴살 오트밀 카레밥  어쩌다 보니 한 해의 맨 끝자락에 섰습니다.오늘이 저물면 또 새로운 한 해를 맞게되고나이도 덩달아 1살 더 먹게 되겠지요.누군가는 나이를 먹는다는 것이행복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저는 아직 실감이 나질 않습니다.   나이도 다이어트를 해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번에 만들었던빛깔 고운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처럼요.     365일 디이어트에 진심인 딸아이가 즐겨먹는 오트밀을 보내왔습니다.오트밀은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 함량도 높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유지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면 닭가슴살을 빼놓을 수 없지요.동생이 농사지어 보내준..

술약속 많을땐 해장용으로 최고! 반건조생선젓국

겨울철 고향의 맛생선젓국 시댁이나 친정이 충청도 서해안에 위치해  신토불이에 대한 공통점이 있을 것 같지만시어머님 손맛에 대한 남편의 추억담을들어보면 생소한 기분이 들곤 합니다.     김장철에는 고향 가까이에 있는 광천토굴새우젓을 구매해 김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남은 새우젓을 활용해여러가지 음식을 만들어 할아버님상에 올렸다고 합니다.   남편 말을 들어보면 쌀뜨물에 무, 두부, 새우젓을 넣고 끓인 젓국이 정말  맛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생선젓국은 뽀얀 국물이 일품인 담백한 음식으로 매운탕 보다는 북엇국이나 황태국에 가깝다고 합니다. 한번도 맛보지 못한 생소한 음식이지만 반건조 생선이 있어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쌀뜨물에 다시마, 통마늘, 생강, 대파, 무를넣고한소끔 끓인 후 다시마, 대파..

반건조오징어 튀겨서 드셔보세요! 맛있어서 놀랍니다.

새콤달콤 맛있는반건조 오징어 탕수   남성분들은 술안주로 오징어 숙회나 볶음을 선호하는 것 같은데 사실은 숙녀들도 오징어를 좋아한답니다.     겨울옷을 가져다 주려고 딸아이 집에 갔었는데요. 친구들과 바닷가에 갔다가 엄마 생각이 나서 반건조 오징어를사왔다고 하네요.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예뻐서기쁜 마음으로 가지고 왔답니다. 우리 착한 딸 식성이 누굴 닮았는지 아기때부터 산낙지나 오징어를 아주좋아했는데요. 작은 입으로오물모물 먹던 모습이떠올라 입가에 미소가번졌습니다.    그런 딸아이를 위해 오징어 탕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콤달콤맛이 괜찮더라고요.   재료   * 반건조 오징어1마리,파프리카( 빨,노)1개씩,오이,양파1/2개씩,고추2개,파인애플3조각,녹말가루,포도씨유 적당량씩 * 녹말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