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밥, 죽, 면』

김치 하나로 이런맛이?!! 김치해물 크림스파게티>_<

행복한 요리사 2011. 1. 29. 09:11

 

 

배추김치와 해물을 넣어 만드는

 김치 해물 크림 스파게티

 

 

 

 

 

우리 은지가 크림스파게티를 너무 좋아해요~~ 

 

 

 이제 발표만 남아 집에 있는 은지를 위해

해물크림스파게티를 만들었어요~~

근데 저는 느끼한 걸 싫어하는 터라 김치를 살살 다져넣었는데

맛이 괜찮은걸요?

청양고추도 다져 넣었더니 정말 환상입니다.ㅋㅋ

 

 

한국인의 입맛에 딱맞게 변신했습니다.

만들어볼게요^^

 

 

 

재료

 

 

 

김장김치(소)1/2쪽, 오징어1마리, 칵테일 새우12마리, 꼬마새송이버섯1줌

스파게티면180g, 청양고추 (청,홍)2개,다진마늘, 청주

파슬리 가루, 치즈가루, 생크림 적당량

 

만들기

 

 

 

1. 오징어는 칼집을 넣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고 칵테일 새우는 흐르는 물에 씻어 놓는다.

2. 끓는물에 약간의 청주를 넣고 1을 데쳐서 물기를 뺀다

3. 김장김치는 국물을 꼭 짜서 송송 썬다.

4. 청양고추는 다진다.

 

 

 

5. 냄비에 충분히 물을 넣고 굵은 소금을 넣은다음 물이 끓으면

면을 달라붙지 않게 펼쳐서 10분  정도 삶은다음 물기를 뺀다.

6. 달군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김치와 다진마늘을 볶다가 투명하게 익으면

청양고추와 새송이 버섯을 넣고 볶는다.

 

 

7. 오징어와 새우를 넣고 볶다가 생크림과 치즈가루를 넣은후

불을 약하게 해서 졸지않게 끓인다.

 

 

8. 스파게티면을 7의 소스에 넣고 허브맛소금으로 간을 한다음

잘 버무린다.( 허브맛 소금이 없으면 소금 후춧가루를 식성에 맞게 넣으세요.)

위에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완성입니다

 

 

 

김치를 넣어서 느끼함이 좀 사라졌네요~~

 

 

 

 

 

 

면도 쫄깃, 오징어도 쫄깃, 새우도 쫄깃ㅋㅋㅋㅋㅋ 

 

 

 

 

한국인의 식성에 맞게 잘 변신한 것 같죠???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