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떡, 양갱』

오늘,소녀시대가 되어볼까요? 알록달록 키싱유 떡캔디절편>_<

행복한 요리사 2010. 5. 22. 09:00

황금연휴 어린이 나들이 용

 무지개 캔디 절편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까지

쉬는 날이 쭉 겹쳐있어서 가족들과 나들이 하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혹시 이 사탕을 아시는지요???ㅋㅋㅋㅋ

 

 

 

 

 

 

 한창 소녀시대가 풋풋했을때

키싱유란 노래를 부르며 이 사탕을 흔들곤 했었죠~~~

 

 

 

 

 

 

 

 

 이걸 어떻게 알았냐구요??

우리 딸이 오늘 이걸 만들어놓으니까

아침에 보고 "어!!! 소녀시대다!!!"

이러는거예요~~

 

 

 

 

 

 

 

 

그래서 인터넷에 소녀시대 사탕이라고 치니까

이거랑 비슷한 사탕이 나오던걸요?

다르다면....

저는 떡으로 만들었다는거죠^^

그래서 소녀시대 사탕이라고 이름붙여봤어요~~~

 

 

 

 

 

 

 

 

 

절편만들기

재료

멥쌀가루5컵, 물10큰술, 설탕5큰술,

황치즈가루, 딸기가루, 단호박가루, 크로렐라가루 약간씩(색을 보면서 조절)

 

 

 

 

 

 1. 멥쌀가루는 체에 한번 내립니다.

2. 물을 넣어 손으로 섞어줍니다.

쌀가루가 뭉글뭉글 뭉쳐지면 잘 된 거예요~~

3. 찜기에 시루밑을 깔고 설탕을 약간 뿌립니다.

*떡이 쪄진후 잘 떨어지라고 하는 겁니다.ㅋㅋㅋㅋ

4. 쌀가루를 올린 후 가운데 옴폭 들어가도록 홈을 내줍니다. 3번 그림처럼요~~

6. 끓는 물솥 위에 올려 18~20분간 찝니다.

 

 

 

 7. 떡 전용 장갑을 끼고 약간의 기름을 발라 표면이 매끈해질때까지 떡을 치댑니다.

 

 

 

 

 

 8. 반죽이 뜨거울 때 서둘러 3등분하여 천연가루를 넣어 반죽합니다.

*색을 봐가면서 가루양을 조절하세요.

저희는 쑥가루하고 딸기가루를 연하고 진하게 하기위해 5등분을 했답니다.^^

 

 이젠 다들 아시죠?

너무 많이 올려서~~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봅시다^^

 

  

1.단호박반죽을 적당량 떼어내서 약간 타원형으로 만든다.

 

 

 

2.황치즈, 크로렐라, 딸기반죽을 약간씩 떼어내서 가늘게 만든다.

3.2를 손으로 굴려 길게 만듣다.

 

 

 

4.돌돌 만다.

 

 

 

 

5. 막대기를 끼우고 리본을 달아 완성한다.

 

 

 

 

 

같은 방법으로 색색깔로 해주세요~~!

 

 

 

 

모양깍지를 이용해서 찍어 장식한다.

 

 

 

 완성했어요~~~

 

 

 

 

 

 

 

 

정말 귀엽고 앙증맞네요~~~

 

 

 

 

 우리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우리 은지는 오늘 학원가면서

키싱유를 따라하겠다고 몇개씩 챙겨갔어요..ㅋㅋㅋㅋㅋ

참.... 이젠 성인인데~~~~

 

 

 

 

 

 

 

 

낱개포장해서 하나씩 주어도 좋겠죠?

 

 

 

 

소녀시대 캔디!

예쁘게 만들어서 오랜만에 소녀시대 키싱유를 불러보세요~~^^*

 

 

 

 

포토베스트와 요리베스트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