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떡, 양갱』

무지개위에 분홍장미꽃이 피었어요~~-3색 무지개떡>_<

행복한 요리사 2010. 5. 18. 09:00

 

 

5.18 민주항쟁 넋을 기리며

붉은 장미 3색 무지개 떡

 

 

 

 

 

 

 

 

 이웃님들~

 행복한 월요일 잘보내셨나요?

어제는 은지가 성인이 되는 날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시고 좋은 말도 남겨주셔서

우리 은지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어제는 날씨가 후덥지근하더니

오늘은 비가온다네요..

외출하실때 우산들 준비하세요..

 

 

 

 

 

 

오늘은 무지개떡을 만들어봤습니다.

무지개위에 장미꽃이 피었어요^^

 

30년전 오늘 광주

그날의 민주항쟁 넋이 서린 붉은 장미

무지개 떡 언덕에 아로새겨 봅니다 

 

 

 

재료

멥쌀가루6컵, 설탕6큰술, 물6큰술, 단호박가루,크로렐라가루,딸기가루,

 

 

 

 

만들기

 

 

 

1. 쌀가루를 2컵씩 나눠 담은후 단호박가루 크로렐라가루 딸기가루를 넣고 손으로 잘섞는다.

(색을 보면서 조절한다.)

2.각각 물을 1.5~2큰술을 넣고 양손으로 비비면서 잘섞어준다.

3.체에 내려준다.

4.쌀가루에 설탕을 2큰술씩 넣고 가볍게 섞는다

 

 

 

 

.

5.찜기에 원형틀을 놓고 크로렐라가루 단호박가루 딸기가루순으로 안친다.

(윗면을 고르게 해준다.)칼금을 내준다.

 

 

 

6. 김이 오른 찜기에 올려 20분간 찐후5분 뜸을 들인다.

 

 

 

 

 

 짠! 밑에서 보면 세등분 나누어져있죠?ㅋㅋㅋㅋ

 

 

 

 

 

 

 

 절편만들기

 

절편 재료-소금간 된 멥쌀가루 5컵, 물 9~10큰술, 쑥가루, 딸기가루, 호박가루, 크로렐라 가루 적당량

 

 

 1. 멥쌀가루는 체에 한번 내린다.

2. 물을 넣어 손으로 섞어준다.

쌀가루가 뭉글뭉글 뭉쳐지면 잘 된 거예요~~

3. 찜기에 시루밑을 깔고 설탕을 약간 뿌린다.

*떡이 쪄진후 잘 떨어지라고 하는 겁니다.ㅋㅋㅋㅋ

4. 쌀가루를 올린 후 가운데 옴폭 들어가도록 홈을 낸다. 3번 그림처럼요~~

6. 끓는 물솥 위에 올려 18~20분간 찐다.

 

 

 

 

 

 

7. 떡 전용 장갑을 끼고 약간의 기름을 발라 표면이 매끈해질때까지 떡을 치댄다.

8. 떡을 등분하여 각각의 가루를 넣고 잘 치댄다.

그동안 너무 많이 올려서

이제는 절편만들기 참 쉽죠~~~

 

 

 

  

 

 

잎사귀도 찍고~~

 

 

 

 위에 이쁘게 장식하면 완성입니다^^

 

 

 

 

 

 

하나씩 떼어놓아도 이쁘네요><

 

 

 

 

층층이 정말 다른맛이 난답니다.ㅋㅋㅋㅋㅋ

당연한건가?

 

 

 

 

진짜 장미 한송이.......

떡장미랑 비교해보니 흠.....

그래도 예쁘죠?????

 

 

 

 

 

 

 

이렇게 선물용으로 케이스에 담으니 굿!!

 

 

오늘 비가오면 내일은 무지개가 뜰까요?

쫄깃쫄깃 무지개떡 만들어보세요~~~

 

 

 

 

 

요리베스트와 포토베스트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그냥 가시지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