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떡, 양갱』

초콜릿의 달콤한유혹! 떡이 초콜릿을 넘본날~초코떡볼>_<

행복한 요리사 2010. 5. 23. 09:09

 

바보 노짱을 추모하며

레인보우 초코 볼 찹쌀 떡

 

 

 

 

 

  

이웃님들~오늘은 비가옵니다.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1주기를 맞이하였죠.

정말 가슴아픈 일이었고, 주부였던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오늘은 그저 아무말없이 추도하는 날이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비가와서 외출도 못하고 집안에만 있을 우리 아이들을 위해

찹쌀과 멥쌀가루 ,초콜릿 ,견과류를 이용해 초코떡볼을 만들었어요~

 

 

 

 

 

 

 

 

 

 

  

 

 

 

 

재료

 

 

 

소금간된 멥쌀가루4컵, 소금간된 찹쌀가루 1컵, 버터1큰술, 우유8~9큰술,(수분을 보면서...) 

설탕3큰술, 코팅용 화이트 초콜릿 코팅용 밀크 초콜릿등 여러가지 레인보우등

 

 

 

만들기

 

 

 

1.초코떡볼속에 들어갈 호두와 건포도는 잘게 다져놓는다.

 

 

 

 

2. 멥쌀과 찹쌀가루는 체에한번 내린다.

3.실온의 버터와 우유로 수분을 주어 손으로 잘 비빈후 설탕을 섞는다.

4.시루밑을 깔은 김오른 찜기에 올려 20분찐다.

(찜기에 담을때 가운데 홈을 내주면 떡이 더 잘쪄진다.)

 

 

 

 

6.실리콘장갑을 끼고 반죽을 잘치댄다.

7. 적당량을 떼내어 동그랗게 공굴리기를 한다.

 

 

 

8.가운데에 건포도와 다진 호두를 넣고 잘 여며준다.

 

 

 

 

9.초콜릿을 중탕한다.

 

 

 

10. 초콜릿속에 떡을 넣어 잘 코팅한다.

11.초콜릿이 굳기전에 장식한다.

 

 

 

 

하나둘, 장식시작!

 

 

 초코릿도 붙이고~~

 

 견과류도 붙이고....

 

 

 

 

 초코릿으로 그림도 그리고.ㅋㅋㅋㅋㅋㅋ

 

 

 

 

 

 

짠! 완성입니다.

 

 

 

 

 

  

 

반짝반짝 예쁘죠?

 

 

 

 

 

 

이건 우리 어린이들이 먹으면 참 좋을거 같아요.

막대기 달려서 하나씩 들고~~~

 

 

 

 

 

 

 

 

반을 딱 갈라보니

우와~~~ 견과류 가득이네요!!

쫄깃쫄깃한 식감과 속에넣은 호두와 건포도의 씹히는 맛이 정말 환상입니다.

 

 

 

학교 과제하느라 밤샌 은지가 살찐다고 안먹는다더니,

결국 달콤한 유혹에 넘어갔어요!!ㅋㅋㅋㅋ

저도 먹어봤지만, 오늘 것은 정말 맛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재료를  초콜릿 위에 올려서 눈까지 즐거운 맛있고 예쁜 초코떡볼!!

아이들과 함게 만들어 보면 어떨가요?

 

 

 

 

앗,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