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밑반찬, 나물』

동태전 예쁘게 만들어 시댁어른들께 사랑받기^^

행복한 요리사 2010. 2. 13. 15:06

<동태전>

 

 

 

 

 

 

이제 내일이면 한국의 대명절 설이네요^^

차례상을 준비하느라 모든 어머니들이 바쁘시겠죠..ㅜ

요즘에는 만들기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리니까

많은 분들이 사서 사용하시는데요~~

그래도 조상분들을 기리기 위한 거니까

직접 만들면 더 좋겠죠?

 

그래서 차례상에 꼭 올려야 하는 전,

그중에서도 동태전을 만들어봤어요.

바빠서 대충 만들 수도 있겠지만

이왕이면 예쁘게 만들어야 좋지 않겠어요?

그럼 만들어봅시다!

 

재료: 생선포 10쪽, 계란1개, 밀가루 약간, 쑥갓잎, 홍고추 약간씩

 

만들기

1. 쑥갓잎은 잎을 떼어 찬물에 담가 놓는다.

2. 홍고추는 씨를 빼내고, 조그맣게 자른다.

 3. 생선포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밑간한다. 

4. 3에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입힌다.

 

 

 

 

5.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4를 올려놓는다.

*약불에 맞추어 놓으세요. 너무세면 타요~~

 

 

6. 윗면에 쑥갓잎과 홍고추로 장식한다.

7. 한번 뒤집어 반대쪽면도 익힌다.<조금만....>

 

 

 

 캬< 이쁘네요~~~ 약간 거뭇거뭇한건 검정깨가 들어있어서 그래요.

계란물에 검정깨를 넣었거든요~~~

안넣으셔도 된답니다!!

 

 

 

 

평범한 동태전보다 훨씬 이쁘고 검정깨 들어있어서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물론 명절이라 바쁘실테지만

이왕이면 예쁘게 만들어서

남편과 시댁부모님께 사랑받읍시다.ㅋㅋㅋㅋㅋㅋ

 

 

꼭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아래 손가락 버튼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