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떡, 양갱』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I Love 하트절편*>_<*

행복한 요리사 2010. 5. 29. 09:00

 

 

떡은 사랑을 싣고, 견과류 소와 찰떡 궁합

가족사랑 나라사랑 무궁화 하트 절편 

 

 

 

 

 오늘은 절편반죽에 색을 입히고 하트를 만들어서 하트위에

예쁘고 고운 꽃들을 올려 놓았습니다.

 

 

 

이꽃, 친숙하지 않으신가요?

우리나라의 꽃, 무궁화를 닮았어요~~~

(아닌가요???ㅋㅋㅋㅋ)

 

 

 

고소한 크림치즈와 달콤한 백앙금, 몸에좋는 호두와 건포도로  

완자를 빚어 하트속에 넣었더니 정말 그맛이 환상입니다.

 

 

 

 

 

 

 

 

재료

소금간된 멥쌀가루 6컵(종이컵), 물10큰술~12큰술, 체리가루(딸기가루), 단호박가루,

쑥가루, 황치즈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멥쌀가루는 체에 한번 내린다.

2. 물을 넣어 손으로 섞어준다.

쌀가루가 뭉글뭉글 뭉쳐지면 잘 된 거예요~~

3. 찜기에 시루밑을 깔고 설탕을 약간 뿌린다.

*떡이 쪄진후 잘 떨어지라고 하는 겁니다.ㅋㅋㅋㅋ

4. 쌀가루를 올린 후 가운데 옴폭 들어가도록 홈을 낸다. 3번 그림처럼요~~

6. 끓는 물솥 위에 올려 18~20분간 찐다.

 

 

  

  

 

 

7. 떡 전용 장갑을 끼고 약간의 기름을 발라 표면이 매끈해질때까지 떡을 치댄다.

8. 떡을 등분하여 각각의 가루를 넣고 잘 치댄다.

 

 

 

 

앙금 만들기

  

  

건포도반줌,호두반줌.크림치즈 크게 1큰술,백앙금3큰술

 

 

1. 건포도와 호두는 잘게 다진다.

2. 실온의 크림치즈와 백앙금을 넣고 잘 버무린다.

 

 

  

3. 체리가루를 조금 더넣어서 진한 색을 만든다.

 

 

4.반죽을 밀대로 길게 민다음 가운데 앙금소를 올리고 반죽으로 덮는다.

5. 하트모양 깍지를 올리고 찍는다.

 

 

 

 

6. 흰반죽도 같은 방법으로 만든다.

 

 

7. 꽃과 받침대를 만들어 하트위에 올린다.

 

 

 

8.참기름과 포도씨유를 1:1비율로 섞어서 하트위에 발라준다. 

 

 

 

 

 짠! 완성했어요~~

 

 

 

 

 

정말 예쁘지 않나요?^^

 

 

 

 호두는 아삭아삭 씹히고

건포도는 쫄깃쫄깃~

 

 

 

 

 

 크림치즈가 가미되어 향이 참 좋네요~~

 

 

생각의 전환이 이렇게 예쁘고 맛있는 하트절편꽃으로 태어났습니다.

한입에 쏘옥 넣으면 ....

정말 맛있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지인들께 선물해보세요.

정말 좋아하실것 같네요~~

 이웃님들 !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앗,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