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간식,에피타이저』

간식의 지존! 아직도 날 몰라?!! 바나나간식 2가지>_<

행복한 요리사 2010. 8. 22. 09:00

 

바나나를 굽거나 튀겨 만든

바나나 구이 & 빠스 

 

 

 

 

 

  

 가는 여름이 아쉬워서일까요~~

요며칠 많이 무더운 날씨입니다.

 

 

 

 

밤새 잠못이룬 이웃님들 계실거예요..

달콤한 바나나 드시고 스트레스 날려보내시는 행복한 주말 되세요.

 

 

오늘은 바나나를 가지고 2가지 간식을 만들었습니다.

 

1.바나나구이

2.바나나빠스

 

 

 

 슈거파우더와시나몬 가루를 곁들인 바나나구이 

 

 

재료 

 

 

바나나3개,시나몬가루 약간, 슈거파우더1큰술,포도씨오일 약간

 

만들기

 

 

 

1.바나나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어슷 썬다.(1.5~2Cm)

2. 그릴팬에 약간의 포도씨유를 두르고 바나나를 앞뒤로 굽는다.

3. 구운 바나나를 완성 접시에 담고 시나몬가루와 슈거 파우더를 체에 담아 뿌린다.

 

 

 

 

 

 

 

2.달콤한 바나나빠스

  

재료

 

 

바나나3개, 밀가루 약간, 튀김기름 적당량,

튀김옷;밀가루 녹말가루 3큰술씩, 물1큰술 계란2개

 

 

만들기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서 2~3Cm두께로 어슷선다. 

2. 어슷선 바나나에 앞뒤로 밀가루를 묻힌다.

 

 

. 튀김옷을 만든다.

3.풀어놓은 계란물에 밀가루와 녹말가루를 석어 거품기로 잘저어 놓는다.

 

 

 

 

 

 

4.밀가루를 묻힌 바나나에 튀김옷을 입혀 170도의 튀김기름에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5.팬에 설탕1/2컵과 식용유1큰술을 넣어 약한불에서 끓인다.

(처음에는 젓지말고 설탕이 거의다 녹아들면 저어가며 끓인다.

 

 

6.시럽이 황금색이 나기 시작하면 (시럽을 숟가락으로 들어 올렸을때

실처럼 따라올라오던것이  약간 굳으면 적당하다)

튀긴 바나나를 넣고 버무린다.

 

(잠시 다른일을 하는사이에 너무 시럽이 졸아버렸네요~ㅜㅜㅜ

이웃님들 보시라고 그냥 올립니다.

시럽만드실때 절대로 다른일 하지 마시고요.. 약한불에서 꼭 만드세요)

 

 

 

 

7.물을 바른 쟁반에 꺼내놓았다가 하나씩 떼어내어 완성접시에 담아낸다.

 

 

 

 

 

 

둘이서 한자리에

 

 

 

 

최근 바나나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일본에서 인기를 끌며, 얼마 전 한 여성 연예인이

바나나 다이어트로 6kg의 체중을 감량하면서 ‘바나나’가 화제가 되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바나나는

10~20분이면 위를 통과할 정도로 소화가 빨리 되는 과일이다.

 

 

 

특히 바나나의 효능 중 요즘 가장 주목 받는 기능은 변비해소 효과다.

바나나는 껍질과 과육 사이에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에 좋다.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우유와 갈아 마시면 더욱 효과가 뛰어나나

덜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보통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는 과다한 염분의 섭취다.

하지만 바나나에는 풍부한 칼륨을 포함하고 있어 부기나 냉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바나나의 숨은 효능 중 하나로 혈압조절을 돕는 효과가 있다.

풍부한 칼륨이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 경련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

특히 바나나 100g에 함유된 칼륨의 함유량은 사과의 4배에 달한다.

 

 

 

 바나나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 함유돼 있는 비타민B6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감기나 피로 등에 바나나를 먹어주면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바나나! 정말 지존이죠???ㅋㅋㅋㅋㅋ

 

 

 

앗,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