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어린이요리교실』

1월 21일 8차 어린이 요리교실입니다^^

행복한 요리사 2010. 1. 21. 18:57

 

 

 

어제 비가 오더니

오늘 기운이 뚝 떨어졌어요~~

 

날씨가 추워서 걱정 했는데 ...

 

 우와~~~

누가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놨을까!!!!ㅋㅋㅋㅋㅋㅋ

( 히로미선생님~고마워요!)

 

 

1시반부터 시작했어요^^

그럼 오늘의 간식 초코떡바 어떻게 만들었는지 볼까요?

 음, 일단 찹쌀가루랑 멥쌀가루를 체에 내렸어요

 

 

 

 이렇게 우유로 수분을 주어 잘 섞어주고

 

 

 

 

체에 다시한번 내렸답니다.

 

 

 

물을 끓여서 떡을 쪘지요.ㅎㅎ

 

 

 

 초코렛도 중탕해서 녹였지요

 

 

 

 이거이거!!!

떡에 붙일 과자와 코코피넛이에요><

크림을 제거하고 ...

 

 

 

 

잘라진 떡을 한김 식히는 과정입니다~~ 

 

 

 다들 열심히 만들고있네요.ㅋㅋㅋㅋ

손으로 잘 만들고 있어요.. 

 

 

 

 초코렛이 잘 녹았어요><

 

 

 

 

 요리사선생님이 시범을 보이고있죠?

아이들이 잘 따라하려나~~

떡에 초콜릿을 바릅니다. 고르게...

 

 

 

 아이스크림 막대기를 떡에 꽂아놓고

 

 

 

 오, 이제 애들이 직접 하기 시작하네요~~

 

 

 

 과자와 피넛도 붙이구요~~

 

 

 


사이좋게 해야지~~ 타이르는 도모꼬씨???ㅋㅋㅋㅋㅋ 

 

 

 

 

 어디 얼마나 잘하나보자~~

 

 

 

 

 우와!!!!
정말 잘했네요^^

 

 

그럼 간식을 먹어볼까요??

초코떡바는 집에가서 부모님 보여드리고

먹어야되니까

오늘 간식은................

 

황치즈컵케익이랑

 

 

 

 

오늘 아침에 갓 구운 계란이랍니다!!

 

 

꿀떡에 한과와 코코아~

후식으로 귤까지, 이정도면 간식으로 손색없죠?

아이들이 모두 잘 먹어서 너무 예쁘네요~~

 

 

 

 이건 어른들꺼~

 

 

 

 둘러앉아서 먹기전에 찰칵!

아니 벌써 먹고있네요.ㅋㅋㅋㅋㅋ

 

 

 

 여기는 다들 김치를 하고있네?

 

 

 

이쪽도 김치~~~

 

 

 

 

4시가 좀 안되서 끝이 났어요.

집에 가기전에 기념으로 찰칵했네요

 

 

 

 절대 똑같은 사진이 아닙니다.

다른 사진입니다.ㅋㅋㅋㅋㅋㅋ

어디가 다를까요? 찾아보시죠!

 

 

 

 

 오 여기는 분위기가 차분한걸?

 

그런데 사진에 없는 아이들은 혹시 투명인간??ㅎㅎ

 

 

 

 

 

 

 

아이들이 즐거워했는지 잘 모르겠네요~~~

초코떡바는 다들 집에 가서 먹었나요?????????

아!

일찍와서 도와준 인실이랑 지윤이 정말 고마워요*>_<*

그리고 오늘 와주신 히로미, 도모꼬, 아끼, 준꼬, 지요꼬, 나미씨 모두 수고했어요~~

 그리고 도미오씨 딸기 매번 고마워요.

우리 은지가 정말 좋아하겠어요~~

 

 

 

 

 

집에가서 저녁 차리시려면 힘드시겠네요..ㅜㅜ

다음에 또 만나요~~~

정말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