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사랑》…◀/은지의 가족이야기

참새방앗간에 다녀왔어요^^

행복한 요리사 2009. 11. 8. 22:02

 

주중에는 바빠 시간이 없어서 주말강좌를 들으러 참새방앗간에 갔지요.

우리 착한 아빠가 일요일을 엄마를 위해 쓰셨어요.

건대역 근처에 있는 곳인데 차로 엄마를 태워다 주시고

오실때도 데려오셨네요~~~

이럴때 우리아빠 참 멋있어요><

 

 오늘 강좌는 큰언니쌤의 happy birthday 2단 떡케이크였어요.

 큰언니쌤이랍니다!!!

그럼 오늘의 요리를 볼까요?

 

재료-정확한계량

멥쌀가루(1호:5컵, 3호:9컵), 설탕물설탕 10큰술+물 10큰술), 꿀 5큰술(40g,)

견과졸

호두 40g, 무화과 10개, 잣1큰술(10g), 설탕 1/3컵, 물 1/2컵, 계피가루 1작은술

장식

쌀가루 3컵, 물 6큰술

색소

딸기, 백년초, 황치즈, 치자, 크로렐라 , 녹차, 포도쥬스

필요한 도구-자세히

찜기, 물솥, 계량컵, 계량스푼, 중간체, 시루밑, 스텐볼, 실리콘패드,

밀대, 글자몰드, 꽃모양 몰드, 일사귀모양 몰드

 레시피

1. 호두, 무화과를 잘게 썰어 설탕물에 졸이다가 계피가루를 넣는다.

2. 쌀가루에 꿀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3. 설탕물로 수분을 준다.

4. 체에 두번 내린다.

5. 쌀가루를 9컵과 5컵으로 나눈다.

6. 각각의 몰두에 쌀가루를 절반씩 채운다.

7. 호두졸임과 잣을 넣는다.

8. 나머지 쌀가루를 채운다.

9. 끓는 물솥위에 올려 20분 찌고 5분 뜸들인다.

10. 완성 접시에 담아 한 김 식힌다.

 11. 절편 반죽을 하여 15분 찐다.

 

12. 색을 들이고 몰드로 찍어 장식한다.

 

 

 

 

 카라꽃, 매화꽃, 장미꽃, 봉오리꽃, 포인세티아, 겹치는꽃까지

 선생님이 만드신 작품이에요><

꽃이 참 예쁘죠?

 

 

 이거는 엄마작품.ㅋㅋㅋㅋㅋㅋ<그런데 시간이 너무 없어 제대로 만들지 못했어요.ㅜㅜㅜ

장미꽃 진한 색도 모두들 가져가 버리고...겹치는꽃도 엉망!! 다음엔 우리 은지와 예쁘게 만들어

올릴게요...다리도 퉁퉁 붓고 작업대가 높아서 허리도 아프고 하지만 제가 배우고 싶었던것이라서~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살이라도 젊어서 배웠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정말 잘만들어오셨죠?

4시간동안 서계시느라 힘드셨겠지만

우리엄마는 참 좋았을거예요~~

나도 내가 하고싶은일 하면서 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