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육류 요리』

우리아이들 건강반찬- 표고버섯이 더해진 돼지고기장조림^^

행복한 요리사 2010. 3. 19. 02:03

 

 

 

오늘은 한번쯤은 만들어서 맛있게 드셨을 국민반찬 장조림을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조카들 밑반찬으로 빠지지않는 반찬중에 한가지였어요.

우리아이들은 계란을 곁들인 아롱사태 쇠고기장조림을 잘먹었는데요~

사실은 돼지고기 장조림은 처음만드는거랍니다.

 

 

 

 

 조카들이(재영 주영)제집과 가까운 원룸에서 2년을 살다 학교근처로 이사를 갔어요.

이사가던날 얼마나 서운한지 눈물이 났습니다.

제게는 자식같은 조카들이었거든요~

맛이없어도 이모가 만들어주는 반찬은 무엇이든 잘먹었어요.

워낙 심성이 바르고 착한 아이들이라서 곁에있어도 한번도 힘들게 하지않고 오히려 우리걱정을

더많이 해줘서 곁에 있는것 만으로도 든든하고 의지가 됬었던 조카들이었어요~

당진에 사는 동생부부는 반찬 만들어주는게 미안한지 다니러 올때마다 완전 이사오는것처럼

양념이며 해산물이며 정말 많이도 가져다 주었어요.

좋은것만 있으면 처형 요리할때 쓰라고 우리제부가 많이도 챙겨줬답니다.

 

 

 

 

딸이없는 동생부부는 우리은지를 정말 많이 예뻐해줍니다.

편찮으신 친정엄마에게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잘가지못하는 언니몫까지

 엄마병원 모시고 가는것부터 집안일까지 항상 고맙게해줍니다.

제부에게 미안하고 고마운데도 제대로 고맙다는 인사를 하지 못했어요.

제블로그를 통해 제부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을 꼭하고 싶네요...

이웃님들~

말이 너무 길었네요...

 

 

 

 

조카들이 온다길레 밑반찬으로 만든 반찬중 한가지가 오늘 처음 도전해보는 돼지고기장조림입니다.

영양을 생각해서 계란과 마늘 몸에좋은 표고버섯까지 곁들여서 만들어 봤는데요.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재료부터 보세요~

 

 

 

 

 

 재료

 

돼지고기(안심)750g  삶은계란15개 마늘1컵 불린표고버섯5개

조림양념 : 생수5컵 간장2컵 맛술1/4컵 청주 1/4컵 올리고당(물엿)3~4큰술

흑설탕2큰술 건고추4개 후추약간

 

고기삶는재료

 

마늘8톨 대파1대 양파1/2개 통후추15~20알 생강1톨 월계수잎2장(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만들기

 

 

1.냄비에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넣는다,

2.양파 대파 마늘 통후추 생강 월계수잎을 넣는다.

  

 

 

 

3.물이 끓으면 적당히 자른 돼지고기를 넣어준다. 

4.젓가락으로 고기의 익은 정도를 확인한다.(핏물이 나오지 않으면된다.)

 

 

 

 

5고기를 꺼내어 찬물로 닦는다.

6.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7. 냄비에 계란이 잠길만큼 물을 붓고 약간의 소금과 계란을 넣는다.

8.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12분정도 삶는다.

*큰 계란이면 15분정도 삶으세요~~~

9. 찬물에 담가 껍질을 벗긴다.

 

 

 

10. 조림양념을 모두 넣고 고기와 계란을 넣어 끓인다.

 

 

 

 11.계란과 고기에 색이나면 마늘과 먹기좋게 썰은 표고버섯을 넣고 끓인다.

 

 

 

 

12.마늘이 익으면 불을 끈다.

 

 

 

 

13.완성접시에 자른 계란 고기 표고버섯 마늘을 보기좋게 담아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지요~~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쫄깃쫄깃한 표고버섯이 묘하게 어우러지네요.ㅋㅋㅋㅋ

 

 

 

 아이들 반찬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앗,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