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빵, 샌드위치』

어린이날 선물용 쿠키로 짱!- 동물들의 봄나들이>_<

행복한 요리사 2010. 4. 28. 09:00

 

 

어린이날 선물용 쿠키 만들기

진저맨과 함께 떠나는 동물들의 봄나들이

 

 

어린이날이 일주일밖에 안남았습니다.

부지런히 어린이날 선물용 쿠키를 만들어야겠네요

 

 

 

그런데 날씨가 장난이 아니네요 겨울과 여름사이,,,, 

어제는 거센바람과 비가와서 마음이 많이 무거운 하루였던것 같아요~

그런데 혹시 이웃님들 중에

아침9시-10시사이  제블로그에 글남겨주시고 추천평 써주신분들께서는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주꾸미를 올렸는데 재료에 주꾸미가 빠져있어서

수정하러 갔다가  모든 것이 다 날아가버렸답니다...ㅠㅠㅠ

기억나는 분들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고 죄송한 말씀 드렸지만 ...

하루종일 마음무거운 날이었답니다.

오늘은 이웃님들께서도 즐거운 일들만 많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물쿠키를 만들었어요.

 

 

 

 어린이날엔  매년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케잌과 쿠키를 만들어

선물을 해 주었습니다..

큰것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오늘부터 슬슬 시작할까 합니다.

우선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동물쿠키부터 ~

 

 

 

 

 

 아! 이거는 떡케이크랍니다.

 

 

 오늘 누구의 생일이었을까요???

 

  

바로.. 

4명의 아이들을 예쁘게 키우면서 오후에는 일본어 강의까지 하는 우리의 준꼬님 생일이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참석못한 분이 계셨지만 도모꼬님과 루미님께서 함께해주셔서

정말 짧은 시간이었지만 즐거웠답니다.

준꼬님! 도모꼬님! 루미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생일 축하해요...

 

아! 루미씨

은지 생일선물 챙겨줘서 정말 고마워요~~

은지가 머리핀을 그렇게 좋아하는데..

정말 좋아하네요^^

 

어! 이게 누구시더라? 

잠시 은선공주에게 다녀왔어요~

몸이 안좋은지 자꾸 울더라고요~

 

 

 

아픈거 빨리 나으렴~

 

 

 

 

그럼 지금부터

쿠키를 만들어볼까요???

 

 

 

 

 

 

재료

 

기본반죽;버터 230g, 설탕340g(많으면 조절하세요) 소금2g, 계란3개, 우유20cc,

아몬드파우더 114g, 박력분560g ,베이킹파우더6g

 

 

초코반죽

버터169g, 설탕140g, 소금2g, 계란노른자(2개반)아몬드파우더113g, 박력분225g, 코코아가루45g

 

 

 

 

 

 만들기

 

기본반죽입니다.

1.실온의 버터는 부드럽게 푼다.

 

 

 

2.설탕과 소금을 넣어 핸드믹서로 잘풀어준다.

  

 

3.계란을 1개씩 넣고 잘섞는다.

 

 

4.,우유를 넣고 잘섞어준다.(미지근한우유)

 

 

5. 체에내린 가루넣고 자르듯이 섞는다.(소보루상태)

하얀가루가 약간 보일정도

 

 

6. 비닐에넣어 1시간 이상 휴지시킨다.

 

 

초코반죽만들기 

 

 

 

 

 

방법은 기본반죽과 같답니다.

단, 기본반죽보다 기포를 적게 올린다.설탕이 녹을정도만...

 

 

 

 

 

 

 

7.휴지시킨 반죽을 약간의 덧가루를 바르고 밀대로 밀어서 곰돌이 커터를 이용하여 찍어냅니다.

 

  

 

8. 다른 모양의 커터를 이용하여 똑같은 방법으로 찍어냅니다.

 

 

 

 

 

9. 초코반죽 100g 에 우유 30g을 넣고 잘 섞어서 무늬반죽을 만듭니다.

10. 예쁘게 그려내면  ok!

 

 

 

 

 11. 180도 10분 예열 후, 중단에서 10분 굽고 상단으로 올려 색을보며 구워준다.

  

 

 

 

 와~~ 예쁜 동물쿠키가 완성되었습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네요~~

 

 

 

 

 

 

 다같이 소풍가는 컨셉이었는데...ㅋㅋㅋㅋㅋ

 

 

 

 진저맨가족!

 

 

 

 토끼네 가족..ㅋㅋㅋㅋㅋ

 

 

 

 

 병아리 가족도 있구요~~

 

 

 곰돌이네 가족도 있네요???!!!

 

 

새가족도 있네요!!! 

 은지 어렸을때, 함께 만들곤했는데....

 

 

 

 

은지랑 같이 만들었으면 훨씬 더 예쁘게 만들어졌을텐데

오늘은 은지가 피곤해서 자버리고 말았어요..ㅜㅜ 

 

 

 우리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너무너무 좋아요~~~

 

 

 

 

 

 

앗,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꾹, 꾹! 눌러주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