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사랑》…◀/다문화가족

문화행사의 날 두번째!

행복한 요리사 2009. 12. 20. 16:59

지금부터 이모들의 공연을 보시겠습니다!

 

 

나미 이모의 노래로 시작합니다.ㅋㅋㅋㅋㅋ 

 

 

 

 

 

 

 

지금부터는 한국무용이 되겠습니다!

입춤은 일명 기본무, 굿거리춤, 즉흥무, 수건춤, 산조춤 등으로도 불린다.

입춤이라 했을 경우에는 입무(立舞) 또는 구무(口舞) 라는 의미로 이를 뜻풀이하면,

전자는 서서춘다는 뜻에서 후자는 입으로 구음(吟)을 하면서 춘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일제 강정기 권번에 소속됐던 기녀들의 제보에 따르면 옛날 권번에서 전승되었던 입춤은

보통작은 사각수건을 들고 추었으며 가끔은 접시나 소고등을 들고 추기도 하였다 한다.

 

입춤은 수건놀리는 법에 있어서나 춤동작에 있어서 현행 살풀이 춤의 모태적 성격을 갖는데,

적어도 1935년 한성준무용발표회 때 '살풀이춤:이라는 명칭이 처음 등장 하기전까지는

현행 살풀이 춤이나 입춤으로 통용하고자 하는 여러 이름의 춤들은 한줄기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입춤은 전통춤의 무대공연이 잦아들고 스승에 따라 춤의 류파가 형성되고

이에 따라 춤형식의 틀이 정형화 되자 오늘날과 같이 예술적으로 한층 세련되고 승화된,

그러면서도 각가 독특한 스타일의 입춤 형식으로 발전했다. 

 

배운지 1년 2개월 되시는 나미이모와 

 8개월째라는 이쿠호이모가 부채춤을 추시다가

 

 

 꺄>< 부채를 촥 펼치는 모습이 멋지죠?

 

 

 

 

 박자도 딱딱 맞고요~~

 

 

 마지막 자세 죽입니다.ㅋㅋㅋㅋㅋ

 

 

 

 2개월 되셨다던 아끼에 이모가 창부타령 무용을 하셨어요^^

창부타령은

경기 민요의 하나. 무당 소리에서 유래된 것으로,

굿거리 장단에 맞추어 부르는 것입니다ㅋㅋㅋㅋ

 

 

 

이쿠호이모 잘~하시네요~

 

 

아끼에이모  선이 곱네요~

 

자태가 고우세요~~

다들 정말 잘하시더라구요~~

일본사람이 한국무용을 배운다는 점이 더 인상깊죠?!!!

 

 

 

 마지막으로 이모들의 합창입니다.ㅋㅋㅋㅋㅋ

 

 

 역시 노래를 부를때는 도미오 이모처럼 입을 크게 벌려야해요.ㅋㅋㅋㅋ

 

 

 악보에 집중!

 

 

 

 

너무 집중한 나머지 눈도 감고.ㅋㅋㅋㅋㅋ 

 

 오늘 다들 화려하세요!!

 도모꼬 이모는 머리에 꽃도 달고 귀걸이도 하시고 너무 예쁘셨어요~~

 

 

 앞에서 아이들이 풍선으로 장난치시는 거 보고 웃음터지신 도미오 이모.ㅋㅋㅋ

 

 

 

 마지막 노래는 신나게~~ 다같이 흔들어봐요><

 

 

앗싸~ 

 

 

 

 

 

 

 

정말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화요일에 맛있는 삼겹살 가지고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