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밥상

by 행복한요리사

▶…《사랑》…◀/은지의 가족이야기

2009년의 삼겹살 파티>_<*

행복한 요리사 2009. 12. 22. 18:56

 

어느덧 요리교실을 한 지 4년째네요..

오늘은 2009년을 잘 마무리 하자는 의미에서 삼겹살 파티를 열었답니다!!!

 

 

 

 이렇게 함께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그죠?

 

 

 다들 맛있게 드셔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ㅋㅋㅋㅋㅋ

 

 

 

 아,,, 어쩌다 제가 이렇게 나왔을까요?

리에꼬 이모는 이쁘게 나왔는디........ㅜㅜ

 

 

 

 우리 귀여운 은지랑 도미오 이모^^

옆에 보희는??? 엄마 어디 계신거야??!!

 

 

 아 양희야~~~ 누나 언제쯤 좋아해줄래??ㅋㅋㅋㅋㅋ

 

 

 아끼에 이모랑 양희랑 나오꼬 이모랑 찰칵

한 입 가득 입에 넣고~~

 

 

 보화랑 준꼬이모네요~

정말 많이 닮았어요.ㅎㅎ

 

 

 

 

 

 집에 있는 쌀로 떡을 했어요~~

무지개떡 한말과 무시루떡 한말^^

 

 

 가실 때 하나씩 들고가셨는데 맛있으셨나요????

 

 

 마침 오늘 양력 12월 22일 애동지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애동지(아기동지/오동지)에는 팥죽을 먹지 않는다고 해요.

동지가 11월 초에 들어 있느냐 중순에 들어 있느냐 하순에 들어 있는냐에 따라
애동지 중동지 노동지라고 하는데 올해 동지는 음력으로 11월 7일 애동지게 속하니
팥죽 대신 시루팥떡을 해먹는 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애동지에 팥죽을 쑤어 먹으면 아이들에게 병이 들거나 안좋다고 믿었기 때문에
팥죽대신 시루팥떡을 해먹었다고 합니다.

 

 

 


 

 

 

 

도미오 이모가 주신 딸기에요~~

은지가 좋아하는 딸기!! 

 

 

 

 

 집에 오자마자 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삼겹살 파티 후 옹기종기 모여 얘기를 나누는 걸 보다가 저는 도서관으로 왔지요~~

그래도 다들 요리교실 좋아해주셔서 다행이에요!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실용적인 요리로 찾아갈테니 기대해주세용><